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미플루 수액 VS 알약 차이 + 타미플루 부작용 파해치기

궁금증 해결사

by 왕팡디:> 2023. 12. 11. 14:0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플루엔자에 맞서치료와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타미플루'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번에 A형 독감에 걸렸었는데, 몸살에 기침, 열감기 증상까지 진짜 너무 힘들고 아팠었거든요.

근데 타미플루 알약 먹고 정말 거짓말처럼 열이 내리면서 증상이 호전되는게 느껴지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독감에 직빵인 타미플루, 알고 먹어야 더 효과적이고 위험부담을 덜 수 있겠죠?

오늘은 이 '타미플루 수액 VS 알약 차이와 타미플루 부작용에 대해서 깊게 파해쳐 보도록 할게요.

 

 

목차
1. 타미플루란 무엇일까
2. 타미플루 수액 vs 알약 복용, 무엇이 다를까
3. 타미플루 부작용
4. 어떤 복용 방법이 부작용이 더 클까
5. 두 복용 방법의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

타미플루 수액 / 타미플루 부작용


1. 타미플루 알약과 수액, 그 차이는?

타미플루 수액 / 타미플루 부작용

타미플루는 주로 카플시드라는 주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이 성분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타미플루가 알약 형태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 알약은 소화되어 몸 속으로 흡수되어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에 반해, 수액은 주로 응급 상황에서 사용되는데, 타미플루는 일반적으로 이 방식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타미플루는 알약 형태로 복용됩니다.

 

 

 


2. 알약과 수액 복용 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흡수 속도와 지속 시간: 알약은 소화 과정을 거쳐 체내로 흡수되기 때문에 흡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릴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수액은 직접 혈관을 통해 체내로 공급되기 때문에 빠른 흡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알약은 소화 후 지속 시간이 길어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 사용 용도와 상황: 수액은 주로 환자가 음식 섭취가 어려운 상황이나 급성 탈수 등에서 사용되는 반면, 알약은 보통 일상적인 약물 복용에 많이 사용됩니다. 타미플루의 경우도 대부분 알약 형태로 제공되며, 정해진 용량과 기간에 걸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3. 마무리: 알약과 수액, 선택의 기준은?

타미플루를 복용할 때 알약과 수액 중 어떤 형태를 선택할지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고열에 시달릴만큼의 응급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경우 알약이 보다 흔하게 사용되고 무엇보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올바른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